본문 바로가기

기본카테고리

영어교과서 잘 보는 법 5색 방법

 

 영어교과서 잘 보는 노트정리 5색 방법


 

 

 

학생들에게 교과서는 중요하지만, 수업을 들을때 어떻게 정리하고 어떤것이 중요한지 내가 공부할것을 정리만 잘 해도 공부시간을 줄일수 있고 효율을 높일수 있습니다.

 

 

 

 

1.교과서는 우선 예습이 먼저 중요합니다.


 

내가공부할 부분을 먼저보면서 어려운부분 , 이해가 안 되는 부분, 혼동되는 부분등 집중적으로 들을곳을 먼저 체크합니다. 체크시 색상이나 , 이런 표시를 ■ 해서 나만 알수 있도록 정리합니다.  또한 모르고 있는 단어나 발음, 예문까지  숙지해서 학습에 들어갑니다

 

 

 

 

2. 노트필기부분은 내가 어떻게 공부할지 알려주는 내용입니다.


 

습시 아래와 같이 분류해서 밑줄 또는 형광펜으로 체크해서 작성한다면 중점공부할 부분과 다시 공부를 해야 할 내용을 알게 되어서 자기주도학습방법에 도움이 됩니다.

 

 

  아래 : 중요부분,  핵심부분, 시험출재, 자기주도, 잘모르겠다

 

중요부분은 나만의 표시로 5색중에서 한가지 색깔로 표시를 합니다.

또는 △ □ 로 표시를 해도 좋죠 .

색칠된 부분은 나만의 학습방법 대로 분류를 해서 모아서 공부하거나 나열된 순서로

공부하거나 혼자서 공부하기 좋은 방법으로 학습을 합니다.

 

학습시 모르는 부분은 질문을 통해서 알아도 좋구요. 내가 부족한 부분은 인강이나

교재로 공부하는것도 좋습니다.

 

 

 

 

 

3. 노트필기부분은 나침판 처럼 방향을 알려줍니다


노트필기는 학습시 제일 처음하는 방법입니다. 내가 못하고 잘하고, 안되는 부분을 분류해서 알아가기  방향을 알고 정확하게 공부할수 있고 , 반복적으로 틀리는 부분도 별도로 정리하여 다시는 틀리지 않도록 하는 효과도 있죠

 

 

 

※  학습시 노트필기 방법으로 효과적인 학습을 해 보세요